미세먼지 비상 실내 공기 관리법
본문
포근한 봄 날씨가 반가운 것도 잠시, 미세먼지가 다시 기승을 부리는 요즘인데요~ 실외 공기가 나쁜 만큼 실내 공기 관리에 더욱 신경 써야 한다는 점 알고 계셨나요? 외부로부터 유입되는 미세먼지와, 환기가 어려워 갇혀있는 공기들로 가득하기 때문이죠.
오늘은 실내 공기를 똑똑하게 관리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릴게요~
미세먼지로 인해 창문을 꽉 닫고, 환기를 꺼려하는 분들이 많을 텐데요~ 오히려 환기를 시키지 않으면 실내 공기가 악화될 수 있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공기를 배출하는 것이 중요하답니다.
이때 대기가 정체되어 있는 밤이나 새벽보다는 가급적 낮 시간을 이용해 환기하는 것이 좋은데요! 하루 세 번, 10분 이상 환기하는 것만으로도 실내 공기를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답니다.
환기 중 집안으로 유입된 먼지들이 염려된다면! 환기 후 분무기로 물을 뿌리고 바닥을 물걸레질해주는 것도 좋은 방법이에요. 단, 미세먼지 농도가 짙은 날에는 환기를 삼가는 것이 좋으므로 환기 전 꼭 확인해주세요.
공기정화기능이 뛰어난 식물을 집 안 곳곳에 배치하는 것도 좋은 방법인데요~ 독성제거 효과가 뛰어난 아레카야자나 벤젠, 아세톤, 폼알데하이드 성분을 제거해주는 스파티필룸을 활용해보세요!
공기정화기능 뿐만 아니라 스트레스 완화, 심리 안정 효과까지 탁월하답니다.^^
적정 온도와 습도를 유지하는 것도, 실내 공기를 관리하는 방법 중 하나인데요!
실내가 너무 습하면 곰팡이가 쉽게 번식할 수 있고, 반대로 너무 건조하면 기관지염, 아토피피부염과 같은 피부, 호흡기 질환이 악화될 수 있어요. 따라서 적절한 온도와 습도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쾌적한 공기를 위해 실내 온도는18~22℃로, 습도는 40~60%를 유지해주세요. 젖은 빨래를 널거나 숯을 곳곳에 배치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랍니다.
정기적으로 청소하는 것만으로도, 집안 곳곳에 있는 이물질과 미세먼지를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는데요.
청소기를 사용하는 것보다 물걸레를 활용하는 것이 좋으며 먼지가 잘 쌓일 수 있는 카펫, 침구류도 꼼꼼히 청소해주세요!
더불어 미세먼지가 유입되기 쉬운 창문도 깨끗이 닦아주는 것이 좋은데요! 물과 식초를 1:1 비율로 섞어 창문에 분사한 후 마른 수건이나 신문지를 이용해 닦아주세요~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