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도리, 센도리 공기순환기, 공기순환기, 헤파필터, 전열교환기, 열회수형 환기장치, 환기시스템, 환기장치 센도리 :: 친환경 냉난방 공조 선두기업

공기질 관리

친환경 에너지 기업 센도리와 함께 하는 맑은 숨.

공기질 관리의 중요성

생활속에서 우리의 건강과 가장 밀접한 공기.
센도리에서 알려드리는 중요성과 관리법을 알아보세요.

언젠가부터 대기질에 대한 정보가 다양하고 자세하게 제공되고 있습니다.
우리가 생활하면서 한번씩은 꼭 체크하고 있는것이 바로 대기질수치 인데요, 항상 관심을 가지고 체크해서 외출시 불편함이 없도록 해야할 것입니다.
왜냐하면 매순간 들여마시고 내뿜는 공기가 뿌연 색이건 파랗게 보기 좋은 색이든 간에 눈에 보이지 않은 오염물질로 인해 오염이 되어 있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더불어 실외보다 실내공기질이 더 좋지 못할 수도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시나요?

WHO 세계보건기구에 따르면 외부에 비해 건물 내에서 사람에게 오염 원인들이 영향을 줄 비율이 약 1,000배 가까이 더 크다고 합니다. 따라서 실내 공기질 관리법을 잘 알고 있으면 하루 중 대부분의 시간을 보내는 곳에서 더욱 건강한 생활을 할 수 있습니다.

원인이 뭘까요?

실내에서 발생하는 오염의 원인은 매우 다양합니다. 생각하지 못한 것에서도 발생할 수가 있지요.
새로지은 건물 안에서는 특히 인체에서 민감하게 반응할 수 있습니다. 페인트, 접착제 등과 같은 건축 자재에서 나타날 수도 있고 그 안에는 벤젠, 포름알데히드와 같은 물질들이 있기 때문에 두통과 어지럼증 등을 유발할 수가 있습니다.

또한 주방에서 가스레인지를 이용하여 요리를 할때 발생될 수 있는 이산화질소와 일산화탄소로 인하여 어지럽거나 심하면 매스꺼움이 나타날 수가 있습니다.
집안의 가구, 카페트, 침구 등의 원료에 따라서도 라돈 등과 같은 물질이 발생되어 우리의 건강을 위협하여 지속적으로 영향을 받을 경우에는 암을 유발할 수도 있습니다.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그렇다면 유해물질들의 영향을 최소한으로 받는 실내공기질 관리법 무엇일까요?
대부분 아무런 상관관계가 없다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적당한 온도와 습도를 함께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너무 건조한 환경일 경우에는 우리 몸 또한 수분이 증발되어 좋지 못하며, 다습할 때에는 곳곳에 미생물이 증식할 수 있어서 적당한 온습도로 유지되도록 해야만 합니다.

대게 신체에 적당한 온도는 18~24도 이내이며, 습도는 40~60% 사이입니다.
또한 주기적인 환기를 해줄 필요가 있습니다. 대개 외부의 오염 물질들이 유입되어 실내를 더럽힌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실내에 있는 물건들과 음식을 조리하는 등의 행동으로 인해서도 오염되는데, 창문을 꼭 닫고서 순환이 되지 않게 한다면 오히려 실내가 더 위험해집니다.
그렇기 때문에 하루에 적어도 두세 번가량은 바깥과의 공기가 순환될 수 있도록 30분 내외로 환기를 하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만 너무 이르거나 늦은 시간에 하여 온도 변화가 일어나지 않도록 신경 써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많은 분들이 청소가 주는 영향에 대해서는 예상하지 못할텐데 정기적으로 청소를 했을 경우에는 쉽게 쌓이는 먼지 등을 없애주기 때문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단순히 더럽지 않게 하는 것과 함께 실내 공기질 개선을 위해서도 꼭 필요한 방법입니다.
바닥은 물론이거니와 손이 닿지 않는 가구, 냉장고 등의 상단부도 해주는 것이 좋고 빗자루를 쓰기보다는 멀리 퍼뜨려지지 않게 청소기 또는 물걸레를 쓰는게 도움이 됩니다.

센도리에서 알려드리는 관리방법!

센도리는 실내공기를 항상 건강하게 유지시켜주는 공기정화장치를 개발하고 시공하는 기업 입니다.
수많은 아파트, 수많은 건물들의 천정 속에는 센도리의 공기정화기가 설치되어 실내환기를 돕고 있는데요, 고밀도 필터를 통해 외부에서 들어오는 공기의 오염물질을 차단하고 신선한 공기만 투입하는 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실내의 공기는 지속적으로 배출하여 항상 신선한 실내 공기를 유지하는데 큰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공기질에 민감할 수 밖에 없는 센도리에서 실내공기 관리에 대한 여러가지 정보를 알려드리고 있으니 생활속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방법으로 우리 가족 건강을 지켜보세요~!

관리방법 보러가기